Mp3DirectCut 주요 기능
Mp3DirectCut는 쉽고 빠르게 오디오 파일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Mp3DirectCut의 주요 기능은 트랙관리, 잘라 내기, 복사, 붙여넣기등의 일부를 잘라내거나 mp3 파일 내용을 병합하거나 분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p3DirectCut 볼륨 레벨을 설정하고 오디오 파일에서 일시정지를 감지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Mp3DirectCut를 사용하게 되면 오디오 트랙에 대한 정보를 볼 태그를 편집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Mp3DirectCut 최소한의 시스템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 사용률이 매우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밖에 도구와 배경의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p3DirectCut 다운로드 설치 방법
Mp3DirectCut 2.28 한국어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실행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2.28 버전이라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st MPEG audio editing 이라는 문구가 나오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다만, 공식홈페이지 주소
이곳에 방문해서 다운로드 받기 되면 설치버전이기 때문에 불편하고, 다운로드 받아야될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도 찾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언어변경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korean/한국어를 선택해야만 한국어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Use and restart를 통해서 한국어 버전으로 Mp3DirectCut을 실행합니다.
MP3 음악파일 편집해서 자르기
사용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mp3 파일을 불러와서 mp3 자르기를 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해서 자르기를 하면 됩니다. mp3 자르기, mp3음원 자르기가 가능하고 여러가지 편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자르고자 하는 부분을 마우스를 이용해서 선택합니다.
대략 1분 54초정도를 초반부분을 자르기 위해서 선택해봤습니다. 이렇게 선택하게 되면 선택된 부분이 푸른색으로 변화게 됩니다. 그럼 선택이 된 것입니다.
선택된 음원 부분을 가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삭제할 수 있게 됩니다.
삭제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많은 부분을 삭제하고 싶다면, 드래그를 조금 더 넓게 해보도록 합니다. 필자는 대략 11.68초 정도를 선택해서 자르기를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부분을 자르기를 하는것인데, 그래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선택된 부분이 다시 잘라진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mp3 파일 자르기 편집이 끝난 상태라면 해당 mp3파일에 대해서 이름과 함께 앨범에 들어가는 가수, 곡명등의 tag(태그)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고속 녹음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놀라운 돌파구가 45RPM로 이전 33rpm, 패키지 longplay기록을 잡고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시간의 30%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소 44.1kHz에서 함께 인코딩하는것이 좋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이 기능 때문에 reampling 왜곡으로 인해 전혀 권장하지 않습니다.
선택영역 노멀라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게인을 찾을수 있고, 데이터가 내부적으로 디코드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Mp3DirectCut의 세부적인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설정 부분도 존재합니다. 동작상태, layout, 장치, decoder, 인코더 등 다양한 설정을 이곳에서 설정합니다.
장치 부분에서는 웨이브 출력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웨이브 버퍼 크기와 최대 MPEG 프레임, 그리고 버퍼 빠르기를 조절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만약 wave in device가 존재한다면 장치 선택을 통해서 보다 진보된 mp3 파일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