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이북리더기)리더기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부터 전자책 출시가 굉장히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자책의 처음 등장시기는 아이패드의 등장으로 아마존 캔들, 반스앤노블의 누크, 크레마 샤인등의 전자책들이 정말 많이 등장하게 되었죠.
이후 태블릿PC 시장에서는 전자책 리더 사이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기도 했습니다. yes24, 알라딘, 교보문고와 같은 기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는 전자책을 지속적으로 출시되었고, 자사 스마트폰 어플 앱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종이책과 전자책(ebook)리더기 사이를 오고가면서 많이 이용하는게 사실입니다. 단순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전자책 어플 설치를 통해서 간편하게 이동하면서 책 읽는 시대가 된것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교보eBook
eBook 앱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이 교보이북 리더기 입니다. 전자책 어플로써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으로 독자들이 원하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부분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최적화된 eBook독서 경험을 위한 읽기 설정과 함께 기능을 더욱 강화한 부분이 돋보입니다.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제공해주며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앱 대비에 비해서 빠른 실행과 함께 속도감 있는 페이지 넘김을 경험할 수 있으며, 통합검색 한 번으로, 구매할 책과 책장의 책을 검색해서 사용해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부분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됩니다.)
구매 도서 목록이랑 다운로드한 도서, 그리고 직접 올린 파일까지 기본책장과 직접 책장을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으며, 별도로 무료책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 전자책 읽기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최대 5대의 기기에서까지 동시지원이 가능하며, 형관펜, 메모, 최근 읽은 페이지, 내가 직접 만든 책장까지 동기화되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독서이력을 이어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목소리로 제공되는 한국어와 더불어서 영어 TTS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직접 전자책을 읽어볼 필요 없이 듣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여러가지의 폰트를 지원하고 있고, 크기, 줄 간격 등 자신만의 취향 대로 조정하여 가장 읽기 편한 독서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국내에서 가장 최적화된 ePub3 표준 지원 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북큐브 전자도서관
북큐브 전자도서관이랑 전자책 앱은 무료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언제 어디서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즐겁게 스마트한 전자책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북큐브 전자도서관 어플의 경우 무료로 전자책을 국립도서관에서 빌려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보고싶은 도서를 도서관에서 빌려보면 됩니다.
다만, 최장 2주까지 빌려볼 수 있다는점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북큐브에서는 제휴되어 있는 국내 500여개의 전자 도서관이 존재합니다.
로그인 후 대출에서 열람, 예약, 반납까지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도서관부터 시작해서 지역공공도서관, 자이, 힐스테이트 등 대단지 브랜드 도서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북큐브에서 제휴되어 있는 대학도서관, 공공도서관, 공공기관, 기업체 또는 초중고 구성원을 위한 전자도서관 앱입니다. 해당 기관 PC 홈페이지와 어플 로그인을 통해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예약이나 반납 시에는 꼭 온라인 상태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받은 전자책의 경우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하면 될것 같습니다.
북큐브 전자도서관 앱의 경우 전자책의 개인구매 등은 불가능하며 사용자들은 북큐브 내서재 어플로 전자책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TTS(Text-to-Speech)기능의 추가로 인해서 전자책의 듣기가 가능합니다.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고, 스마트폰 어플 앱으로도 언제든지 책을 구입해서 볼 수 있거나 빌려볼 수 있는 환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환경속에서 어린 자녀들이나 어른들도 누구나 부담없이 책을 읽어봄으로써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되는것이죠. 오프라인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입과 동시에 책 대여와 동시에 epub 파일만 다운로드 받으면 그자리에서 책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추천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전자책 어플 다운로드 설치하기
본문 내용에 설명되어 있는 전자책을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앱 마켓에서 검색 후 설치해야 됩니다.
갤럭시폰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찾아야 됩니다.
아래와 같이 따라해봅니다.
- 갤럭시핸드폰은 Play스토어, 아이폰은 AppStore 앱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검색 메뉴에서 “교보eBook“,”북큐브 전자도서관“이라고 입력합니다.
- 찾기 버튼을 터치해서 검색합니다.
-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 받기 또는 설치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다운로드 설치가 동시에 진행 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휴대폰 바탕화면에 “교보eBook”,”북큐브 전자도서관” 아이콘이 보이기 때문에 터치해서 실행하도록 합니다.